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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스마트펜 (N2)

전원

Q. 충전이 안 돼요.
A. 정격출력 5 V 제품의 스마트폰 충전기 (삼성,애플,LG 등 제조품) 이용하여 충전하여 주세요.
A. 고속충전기 사용은 제품에 부담을 줄 수 있기에 사용을 하지 말아주세요.

Q. 전원이 안꺼져요.
A. N2 펜의 전원버튼을 10~15초 이상 눌러 리셋 기능 활용하여 주세요.

Q. 전원이 자동으로 꺼져요.
A. 20분 절전 모드 기능으로 자동 전원 꺼짐이 기본 설정 되어있습니다. 절전 시간은 앱에서 설정 가능 합니다. 앱에서 배터리 잔량 확인해 주세요

버튼

Q. 전원 버튼이 눌리지 않아요.
A. 점검을 위해 고객지원센터(1588-6239)로 접수해 주세요.

블루투스 연결

Q. 여러 기기와 동시연결 가능한가요?
A. 블루투스 특성상 1대1 연결만 가능합니다.

Q. 펜과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이 안 돼요.
A. 연결기기의 블루투스가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펜과 APP을 완전히 종료시킨 후 처음 등록 과정부터 다시 시작해 주세요.
다른 블루투스 연결 가능한 기기에서도 안되면 점검을 위해 고객지원센터(1588-6239)로 접수해 주세요.

Q.  블루투스 연결이 잘 안되는 거 같아요.
A. 사용 순서에 따라 수동연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제일 먼저 펜의 전원을 켜주세요.
  2. 펜 전원이 켜진 후 앱을 실행해주세요.
  3. 앱의 오른쪽 상단 펜정보 아이콘이 흰색으로 활성화 확인해주세요.
  4. 펜정보 아이콘이 활성화 안되었다면 아이콘 선택하여 수동으로 활성화 시켜주세요.
  5. 백그라운드에 앱이 지속적으로 실행시 정상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니, 앱 활용 이후 앱을 완전 종료하여 주세요.

필기

Q. 필기 내용이 끊겨요.
A. 펜을 올바른 방향, 각도(허용 각도 -20도~+40도)로 쥐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식센서부에 이물질이 묻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Q. 야외에서 필기 인식이 되지 않아요.
A. 직사광선 아래에서는 제품 사용에 제한을 받습니다. 예) 야외, 강한 전시장 조명아래

Q. 필기된 글자 끝이 노트와 앱에서 삐쳐서 보여요.
A. 필압 민감도 설정으로 개선 가능합니다. (설정-펜정보-필압민감도설정)

Q. 일반 종이에 사용 되나요?
A. 일반 종이에는 사용 할 수 가 없습니다. 전용 노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A. A4 용지를 N code PDF 파일을 인쇄하여 전용 노트 처럼 활용이 가능합니다. 
    ※ 잉크젯으로 인쇄 활용 시 잉크 번짐 특성으로 컬러 레이저 프린터 활용을 권장 합니다.

Q. 앱에 전송된 필기한 내용이 이상해요!
※ 샘플 1의 경우
A. 펜심 재 장착과 설정에 필압민감도 기본 5단계 적용에서 단계를 낮추어 활용 필요 합니다.
개선이 안되면 1588 – 6239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어 점검 위한 접수 필요 합니다.
001

※ 샘플 2의 경우
A. 펜 부팅 후 정상적인 필기 저장 위해 1~2초 이후 필기하여 주세요.
A. 오프라인 필기내용 전송 진행 중 온라인 필기 시 필기 누락이 발생될 수 있으니 오프라인 전송 완료 후 온라인 필기 활용 권장 합니다.
002

※ 샘플 3의 경우
A. 강한 빛에 노출된 환경에서 센서에 간섭을 주게 됩니다.
A. 햇빛, 강한 스포트라이트, 할로겐 광원 등에 의해 인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004

※ 샘플 4의 경우
A. 펜을 쥐는 각도에 따라 변형되오니, 사용설명서의 파지법을 참조하여 주세요.
A. 최신 버전의 FW가 있다면 업데이트 진행하여 주세요.
005

※ 샘플 5의 경우
A. 지속적으로 동일하게 필기저장 시 전용 앱에서 구버전FW확인 시 최신 FW 적용 후 정상 유무 확인하여 주세요.
A. 개선이 안될 시 제품 점검 위해 1588-6239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003

소모품

Q. 노트 및 악세서리 어디서 구매하나요?
A. 전용 노트(n코드 인쇄)에서만 인식합니다. 전용 노트는 네오스마트펜 Shop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Q.  새 노트 사용하기
A. 펜으로 씰을 체크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착된 씰을 제거 후 사용해 주세요.
A. APP과 펜이 연결된 상태에서 필기를 시작하면 필기 내용이 그대로 APP으로 전송됩니다.

Q. 동일 노트 사용하기
A. 한 권을 다 쓰고, 다시 동일 노트를 사용할 때엔 APP의 노트 잠금 기능을 활용해 주세요.
A. 노트 박스 기능 활용 안내
006

Q. 어떤 볼펜심을 사용해야 하나요?
A. 네오랩에서 판매하는 N2 전용 펜심을 권장합니다.(인식률 보증)
링크> 제브라 펜심을 권장
※ 펜심 규격 => D1타입의 미니리필심 또는 멀티볼펜심

★권장 펜심
01>제브라(Zebra)-4C계열 (N2 전용리필심)
02>미쓰비시(Mitsubishi)-SE계열
03>카베코(Kaweco)
04>파카(Parker)
05>파일럿(Pilot)
06>스테들러(Staedtler)
07>세일러펜(Sailorpen)
08>로트링(Rotring)
09>카렌다쉬(Caran Dache)
10>교세라(Kyocera)
11>사찌하타(Shachihata)
12>비스콘티(Visconti)
13>야드.오.레드(Yard-O-Led)

★비권장 펜심
01>제브라(Zebra)-JSB,ESB계열
02>미쓰비시(Mitsubishi)-SXR계열
03>펜텔(Pentel)
04>플래티넘(Platinum)
05>라미(Lamy)
06>펠리칸(Pelikan)
07>오로라(Aurora)
08>크로스(Cross)
09>레시페(Recife)
10>슈미트(Schmidt)
11>까르띠에(Cartier)
12>파버카스텔(Faber-Castell)
13>몬테그라파(Montegrappa)
14>몽블랑(Montblanc)
15>오토(Ohto)

App(ios)

Q. 사전 검색(정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A. iOS OS에서 기본 제공되는 기능으로 필기변환된 단어의 뜻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V 1.7 (편집모드) 업데이트 후 필기된 굵기가 너무 두껍게 표현되어 불편해요?
A. 실제 노트사이즈 물리값 적용되어 최적화 표현 적용으로 오류는 아니며, 실물 사이즈 적용에 따른 표현차이 입니다.

App(android & ios)

Q. 앱 사용설명서는 없나요?
A. 앱 공지사항에 간단 매뉴얼 및 자주 묻는 질문(FAQ) 링크되어 있습니다.
A. 앱 간단매뉴얼 링크> http://www.neolab.kr/appfaq/ 자주 묻는 질문 링크> http://www.neolab.kr/faq/

Q. 온라인 필기가 안 돼요?
A. 자동연결을 위해 펜 전원 먼저 켜고 앱을 나중에 실행하여 주세요. 앱이 먼저 실행 후 펜이 나중에 켜지면 오른쪽 상단 펜 정보 확인 아이콘 선택 2~3번 선택하여 수동 연결도 가능합니다.

Q. 필기변환이 잘 안돼요.
A. 필기변환은 개개인의 서체가 다르기에 인식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페이지 내에 글씨 크기가 일정치 않거나, 필기한 문장이 가로축으로 각도가 일정치 않으면 필기변환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 My Script 필기 인식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속 노력하겠습니다.

Q. 자동전원켜기 설정 어디에 있나요?
A. 앱실행 펜과 연결 > 왼쪽상단 메뉴 선택 > 설정 선택 > 펜 정보 선택 > 자동전원 켜짐 온/오프 기능 선택

Q. 펜 내장 사운드 설정은 어디에 있나요?
A. 앱실행 펜과 연결 > 왼쪽상단 메뉴 선택 > 설정 선택 > 펜 정보 선택 > 사운드 온/오프 기능 선택

Q. 펌웨어 업데이트는 어디 있나요?
A. 앱과 펜이 연결시 확인 됩니다. 설정-펜정보-펌웨어업데이트 확인 가능하며, 새로운 버전이 있을 경우만 업데이트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add new / + 추가된 노트는 무슨 기능 인가요?
A. 각각 다른 노트별 중요메모 노트 페이지를 새로만든 노트에 복사시켜서 내용별로 구분하거나 즐겨찾기처럼 열람하는 기능 입니다.

Q. 메모 내용 관련 특정시간 또는 특정일에 알람기능이 있나요?
A. 프랭클린 플래너에서 제작한 (N2)전용 다이어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앱에서 필기된 페이지는 어떻게 지워요?
A. 노트 선택 > 나열된 메모 중 삭제 메모 확인 > 삭제할 메모 길게눌러 체크 선택 > 삭제 버튼 눌러 삭제 진행

Q. 녹음 기능이 있나요?
A. 펜에 녹음기능은 없으며, 앱에 각 페이지에 음성메모 기능 선택하여 녹음 가능 합니다.
연결기기의 설정 – 개인정보보호 – 마이크 – N2 앱을 활성화 필수

Q. 필기내용 필기변환하여 변환된 파일은 어디에 저장되나요?
A. 필기변환된 파일에서 텍스트 길게선택하여 복사 후 활용 가능하며, 별도 저장되지는 않습니다.

Q. 에버노트 동기화는 어떻게 하나요?
A. 에버노트 계정생성 후 N2 앱에서 절차대로 앱 인증 후 동기화(업로드)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Q. 언어팩은 언제 사용하는 건가요?
A. 필기내용을 텍스트 형식으로 필기변환되는 기능 입니다.

Q. 몇가지 언어변환(필기변환)이 제공 되나요?
A. 독일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네덜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웨덴어, 태국어, 터키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15가지로 지원 됩니다.

Q. 안드로이드와 iOS만 지원 되나요?
A. 기본 지원사양이며, 기타 다른 OS 디바이스에서 정상적인 지원은 어렵습니다.

Q. 백업/복원 기능은 어떻게 하나요?
A. 구글 드라이브 기능 을 통해 백업/복원이 가능합니다.

Q. 에버노트에 음성메모는 동기화가 안되나요?
A. 한 페이지 동기화의 용량 제한으로 인해 사용자의 활용에 따라 용량이 차이가 있기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Q. 프랭클린 앱과 네오노츠앱과 연동이 가능한가요.
A. 제휴사인 프랭클린앱과 연동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Q. PC USB포트에 충전 중 필기 저장이 안 돼나요?
A. PC에 충전 중 필기하시면 필기저장 메모리가 이동식디스크로 잡혀있기에 필기저장이 불가합니다.
A. USB형 스마트폰 충전기나 보조배터리 등에 충전 중 필기 시 정상 동작됩니다.

Q. 실시간 필기는 정상이나 오프라인 필기 전송이 안되는 현상이 있어요?
A. 펜을 윈도우용 PC연결하여 이동식 연결된 펜의 메모리 마우스 우클릭 후 빠른 포맷(FAT32) 체크하여 포맷 후 정상 유무 확인이 필요합니다.

Q. 편집 모드 진입 시 펜 연결이 끊겨요 정상인가요?
A. 중요한 고객 필기 내용의 누락을 방지하고자 연결이 자동으로 해제되며,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App(android)

Q. 언어팩 선택하면 앱이 자꾸 자동종료 되는데 어떻게 해결하나요?
A. 앱 실행 > 왼쪽 상단 메인 메뉴 > 설정 > 필기 인식 언어팩 > 필기 인식 언어팩 글씨 윗부분 6번 터치 리소스 초기화 언어팩 재설치

Q.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 중이며, 배경이미지가 사라졌어요?
A. 클리너어플 활용 시 관련 파일을 불필요 파일로 인식하여 삭제되었을 가능성으로 배경이 사라진 이슈가 있을 경우. 개발자모드(설정->펜 정보->모델명 10번이상 터치)에서 리소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개선됩니다.

Q. AOS 기기 활용하며 최근들어 펜과 앱 연결이 안돼요?
A. 1. 앱을 실행하여 설정 > 펜 정보 > 등록해제 진행 후 앱을 완전히 종료
2. 스마트기기 자체 BT설정에 F110 등록 정보 해제 진행
3. 펜 최초 등록과정으로 사용 설명서 참고하시어 재 등록 및 정상 유무 확인
※ 페어링 모드 꼭~ 만들고 재등록 과정 필요!! > 전원 버튼 길게 3초이상 눌러 파랑램프 깜빡이는 동작 상태 확인

App (ios & android) 간단 매뉴얼 질문

펜 등록 및 연결 관련

▶ 펜 최초 등록 (ios & android 공통)
1page

▶ 펜 비밀번호 설정
2page

▶ 펜 비밀번호 변경
3page

▶ 펜 등록 후 펜 연결(ios & android 공통)
4page

App 기본 설정 관련

▶ 펜 정보 및 설정
5page

▶ 이메일 설정
6page

필기 시 메뉴 활용 관련

▶ 필기 시 펜 컬러 및 굵기 변경

7page

▶ 페이지 메뉴 활용 ios Transcribe 

9page

▶ 페이지 메뉴 활용 android Transcribe 

8page

▶ 페이지 메뉴 활용 ios T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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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android Tag

11page

▶ 페이지 메뉴 활용 ios Voice Memo & Re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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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android Voice Memo & Re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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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ios 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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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android 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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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기 내용 찾기 관련

▶ 필기 내용 찾기 / ios / 노트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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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기 내용 찾기 / android / 노트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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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 ios / 날짜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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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 android / 날짜별

20page

▶ 페이지 메뉴 활용 / ios / 태그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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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 android / 태그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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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 ios / 필기 내용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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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메뉴 활용 / android / 필기 내용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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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노트 연동 관련

▶ 에버노트 연동

16page

소리펜

전원

Q. 전원이 안 켜져요.
A. (LED 안켜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여 LED가 빨간색으로 점등되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30분 이상 충전 후 전원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을 켜주세요.
(LED 켜짐) LED가 빨간색-파란색-보라색으로 번갈아 점등되면 소리펜 후면의 RESET을 누른 후 다시 전원을 켜 주세요. 빨간색으로 점등되고 아무런 반응이 없으면 AS를 신청해 주세요.

Q. 충전이 안돼요.
A. 충전 케이블을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 연결한 후 빨간색 LED가 점등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Q. 전원이 계속 꺼져요.
A.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종료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가 아니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버튼

Q. 전원 버튼이 눌리지 않아요.
A. HOLD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HOLD 설정이 되어있지 않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Q. 녹음이 되지 않아요.
A. REC 버튼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도서 인식

Q. 전체 도서가 인식이 되지 않아요.
A. 인식센서부에 이물질이 끼어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메모리카드 없음’ 멘트가 나올 경우 SD 카드를 분리후 재장착해 주세요.

Q. 일부 도서가 인식이 되지 않아요.
A. SD카드 COTENTS(BOOK) 폴더에 해당 교재 컨텐츠를 탑재 후 사용해 주세요. 특정 음원에서만 이상이 있을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컨텐츠 업데이트

Q. 이동식 디스크가 생성되지 않아요.
A. PC의 전면 USB 포트의 경우 전압 부족으로 연결이 원활치 않을 수 있습니다. 후면 포트를 사용해 주세요.

Q. 컨텐츠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해요.
A. 디스크 검사를 실행해 주세요. / 내 컴퓨터-> 이동식 디스크 -> 마우스 우 클릭 -> 속성 -> 도구 -> 지금 검사(볼륨 검사) -> 체크박스 2개 모두 체크 후 시작
(검사 시간은 파일 크기나 오류에 따라 약 5~10분이 소요됩니다. 검사 완료 메시지를 확인해 주세요.)

음질

Q. 재생 소리가 너무 작거나 잡음이 있어요.
A. 건전지 펜의 경우 건전지를 교체해 주시고, 충전식 펜의 경우 충전 후 사용해 주세요.

Q. 녹음된 소리에 문제가 있어요.
A. 녹음 시 펜을 30cm 정도 떼고 말해 주세요.

스마트토이

전원

Q. 전원이 안켜져요.
A.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수 있습니다. 충전 어댑터를 연결하여 충전등이 빨간색으로 점등되는지 확인 후 30분 이상 충전해 주세요.

Q. 전원이 안꺼져요.
A. RESET 버튼을 눌러 전원을 끄고 전원을 다시 켜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외부 동영상 재생 중 멈추는 경우 RESET 후 외부 동영상 인코딩을 재설정해 주세요.

Q. 온도가 높다며 전원이 꺼져요.
A.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 찜질방 등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는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기본 구성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체 발열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Q. 충전이 안돼요.
A. 어댑터가 완전히 꽂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어댑터를 꽂아도 충전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어댑터를 점검해 주세요.

버튼

Q. 버튼이 안눌려요.
A. 버튼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버튼이 함몰되었거나 다이얼 휠이 동작되지 않는 경우 점검이 필요합니다.

컨텐츠 재생

Q. 초점이 맞지 않아요.
A. 포커스 휠을 사용해 맞춰주세요. 적정거리는 2m 이내 입니다.

Q. 화면 모서리가 찌그러져 보여요.
A. 빔모듈 특성상 테두리가 직각이 아닌채로 영사될 수 있습니다.

Q. 렌즈에 이물이 묻었어요.
A. 부드러운 헝겊으로 닦아주세요. 미세먼지가 투사되어 이물이 묻은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Q. 외부 영상 재생 시 소리만 들려요.
A. 영상 삭제 후 인코딩을 다시해 주세요.

Q. 화면이 안나오거나 좌우, 상하 반전되어 나와요.
A. 기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Q. 화면과 소리의 씽크가 맞지 않아요.
A. 기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컨텐츠 탑재

Q. 이동식 디스크가 생성되지 않아요.
A. 충분한 전력 공급을 위해 어댑터를 연결 후 PC에 연결해 주세요.

Q. 컨텐츠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해요.
A. 디스크 검사를 실행해 주세요.
내컴퓨터 -> 이동식 디스크 -> 마우스 우 클릭 -> 속성 -> 도구 -> 지금 검사(볼륨 검사) -> 체크 박사 2개 모두 체크 후 시작

ETC

Q. 리모콘 동작이 잘 안돼요.
A. 기기 본체의 리모콘 수신부가 아래 방향으로 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사용 거리 5m 이내)  이후 건전지가 방전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AS 배송지 주소

441-360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281-18호 CJ대한통운 고색대리점 네오랩 담당

제품의 분실 방지 및 안전한 운송을 위해  제품 발송 전 반드시 당사 고객지원센터(1588-6239)로 접수 부탁 드리며, 접수를 하지 않아 발생 될 수 있는 분실 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방문 AS 불가하오니 이점 양지해 주십시오.